푸코이단 이란

본문 바로가기

100% 미역귀, 다시마 추출 천연물

Clean up Inside and Outside your body!

100% 미역귀, 다시마 추출 천연물

Clean up Inside and Outside your body!

푸코이단 이란
홈  |  씨 허브 푸코이단  |  푸코이단 이란

푸코이단 이란

푸코이단이란?

푸코이단은 해초 중에서도 미역귀, 다시마, 톳 등 갈조류(갈색해초)의 씨앗이라 할 수 있는 포자엽 부분에 많이 들어 있는 미끌미끌하고 끈적끈적한 점질 구조의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입니다.
미역이나 다시마를 많이 먹으면 푸코이단을 많이 섭취할 수 있을까요? 답은 그렇지 않습니다. 푸코이단 1g을 얻기 위해서는 미역국 7인분을 먹어야 될 정도로 천연 상태인 푸코이단은 분자량이 100만이 넘는 고분자로 존재합니다. 우리 몸에는 푸코이단을 저분자로 분해하는 효소가 없기 때문에 씨 허브에서 특허 받은 저분자공법으로 만들어진 국내최초 57% 체내흡수율을 자랑하는 씨 허브푸코이단 건강식품을 섭취해야만 고순도 푸코이단을 드실 수 있습니다.

푸코이단은 1913년 다시마를 연구하던 스웨덴 웁살라(Uppsala)대학의 클라인(kylin. H. Z) 박사가 처음으로 발견하였습니다. 클라인 박사는 갈조류의 다시마에서 분비되는 점질 물질을 연구하던 중 황산기가 함유된 다당류를 발견하고 이를 푸코이단(Fucoidan)이라 명명하였습니다. 이후 다당류의 어미에 "an"을 붙인다는 국제 당질 명명규약으로 푸코이단(Fucoidan)이라는 지금의 이름이 붙게되었습니다.
1996년 일본 암학회에서 "푸코이단의 X세포 자살 작용"이라는 논문이 발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푸코이단의 의학적인 효과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마다 100편이 넘는 푸코이단에 대한 의학논문이 일본, 미국, 러시아, 프랑스 등의 의학 선진국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